본문 바로가기
암호화자산투자

유튜브, 암호화폐 사기 영상 심각

by 충쓰 2020. 5. 19.

암호화폐 유튜버 " 유튜브, 암호화폐 사기 영상 심각"

 

"유튜브의 알고리즘이 또 다른 비트코인 사기를 부추기고 있다는 것으로 보인다. 암호화폐 사기범들은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에서 에어드롭 사기와 다른 가짜 투자를 연결하는 등 플랫폼에 침투하는 데 성공했다, "고 데일리호들이 18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암호화폐를 다루는 인기 유튜버 채널을 진행하는 크립토 라크(cryto Lark)는 41,000명의 팔로워들에게 추천 사기 비디오의 스크린 샷을 올렸습니다. 소셜 캐피털 CEO이자 억만장자 투자자, 비트코인 지지자 차마스 팔 리 하피 티야가 등장하는 이 라이브 스트림은 5,000 BTC 에어드롭으로 연결됩니다.

 

크립토 라크는 지난해 암호화폐 관련 유튜브 영상 제거 상황에서 비트코인 관련 동영상 수백 개가 플랫폼에서 삭제되고 암호화폐 중심의 채널이 완전히 삭제되기도 했습니다.(당시 유튜브는 실수였다고 인정)

 

한편, 글로벌 결제업체 리플과 브래드 갈링하우스CEO는 "이 플랫폼이 투자자와 기업인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가짜 암호화폐 사기 행위를 막기 위해 충분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다"며 유튜브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몇몇 비트코인 유튜브 사용자들이 그 후 채널을 복구시켰지만, 유튜브는 "나쁜 콘텐츠를 제거하고 잘못된 정보의 확산을 막고 알고리즘을 최적화하기 위해 노력해왔다고" 말합니다.

 

지난달 유튜브는 시청자들이 의심스러운 콘텐츠가 실제로 오해의 소지가 있는지 여부를 판단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도구를 도입했습니다.

 

지난 4월, 유튜브 CEO인 수잔 보이치키(Susan Wojcicki)는 상충되는 견해, 음모론, 치료제 주장 등을 담은 논란의 여지가

있는 콘텐츠를 생성한 또 다른 핫스폿 주제인 코로나 19를 겨냥했습니다.

 

보니치 키는 이 회사의 새로운 코로나 19 정책 주제가"의학적으로 확인되지 않은 것은 무엇이든" 제거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출처 : 코인 코드 (coincode.kr)

 

과거부터 유튜브를 활용한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사기 사건이 많이 발생했고, 지금도 우후죽순처럼 나오고 있습니다.

'얼마의 코인을 보내면 에어드롭을 해주겠다.' 또는 ' 코인을 예치하면 스테인 킹 비용으로 몇 %를 주겠다.' 이런 식으로 사기를 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도 POW 방식에서 POS 방식으로 바뀌게 되면 얼마 이상의 이더리움을 보유하게 되면 스테이킹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에이다도 이러한 방식을 취하려 하고 있고 몇몇 코인들이 스테이 킹의 보상을 주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스테이킹을 활용한 사기가 많이 있습니다. 

암호화폐를 투자하시는 분들 중에 이러한 스테이 킹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잘 확인하셔서 피해 보는 일이 없도록 하여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