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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계발서

부의 추월차선 써머리 3

by 충쓰 2020. 3. 11.

엠제이 드마코 지음/ 신소영 옮김

 

7장

제한 속도 없이 달릴 수 있는 멋진 길이 있다

 

29. 올바른 길로 가야 부로 통한다

 

- 모든 사업이 옳은 길은 아니다. 소수의 길만이 영향력의 법칙 위에, 법칙이 통하는 곳이나 법칙 근처에 위치한다.

 

- 최고의 길과 순수한 추월차선만이 추월차선의 5 계명(필요, 진입, 통제, 규모, 시간)을 만족시킨다.

 

30. 돈을 좇지 말고 필요를 좇으라

 

- 필요의 계명은 필요를 해결하는 사업이 성공한다고 말한다. 이때 필요는 문제점이나 서비스 결함이나 해결되지 않은 문제나 정서적 불만족 등을 말한다.

 

- 신규 사업의 90%는 외적인 시장 욕구가 아닌 이기적인 내적 욕구에 기반을 두기 때문에 실패한다.

 

- 아무도 꿈과 돈을 향한 당신의 이기적인 갈망에 관심이 없다. 사람들은 당신의 사업이 자신들에게 무엇을 해 줄 수 있는지만 알고 싶어 한다.

 

- 돈을 좇으면 돈은 달아난다. 하지만 돈을 무시하고 무엇이 돈을 끄는지에 집중하면 돈이 당신을 따라올 것이다.

 

- 100만 명에게 도움을 준다면 백만장자가 될 것이다.

 

- '진정 하고 싶은 것'을 해서 돈을 벌기 위해서는 그것이 누군가의 욕구를 충족시켜야 하며 당신이 그것을 뛰어나게 잘해야 한다.

 

- 서행차선 여행자들은 '진정하고 싶은 것'과 '진정하기 싫은 것'을 맞바꾼다. 이들은 5일 동안의 끔찍한 일과 2일 동안의 행복을 맞바꾼다.

 

31. 진입 장벽이 높거나 남달리 탁월하거나

 

- 진입의 계명에 의하면 진입 장벽이 낮아질수록 경쟁은 치열해지고 길은 열등해진다.

 

- 접근성이 높은 길에는 통행량이 많다. 통행량이 많으면 경쟁이 치열해지고경쟁이 치열하면 구성원들에게 돌아가는 이문은 낮아진다.

 

- 낮은 진입 장벽을 넘어서려면 탁월함이 필요하다.

 

- 사업에 진입하는 것은 값을 치러야 하는 일련의 과정이지 일회성 행사가 아니다.

 

- '모두 다'는 일반 대중이며 누구나 주류 매체를 통해 정보를 얻는다.

 

32. 통제권을 갖고 있어야 큰돈을 만질 수 있다

 

- 히치하이커들은 사업의 통제권을 추월차선 여행자들에게 양위한다.

 

- 운전자와 히치하이커 관계에서 항상 운전자가 통제권을 가지며 히치하이커는 운전자에게 좌지우지된다.

 

- 당신이 통제하는 조직을 갖고 세상을 놀이터로 삼아라.

 

- 다단계는 통제의 계명, 진입의 계명, 그리고 때로는 필요의 계명을 위반한다.

 

- 다단계 판매원들은 추월차선 여행자의 군대에 속한 일개 병사다.

 

- 다단계는 강력한 유통 체계다. 추월차선 여행자는 다단계 회사에 취직하지 않고 다단계 회사를 설립한다.

 

33. 사업의 힘은 규모에서 나온다

 

- 고객의 규모가 시장을 결정한다. 시장이 클수록 잠재적인 부도 커진다.

 

- 당신의 사업은 단타 사업이 될 수도 있고 홈런 사업이 될 수도 있다. 사업의 힘은 규모에서 나오고 규모는 시장에 의해 결정된다.

 

- 규모의 계명을 위반하면 추월차선 부의 방정식은 무장 해제된다.

 

- 범위(판매 개수)와 중요도(단위당 이익)중 하나 혹은 둘 모두가 충족되면 규모가 실현된다.

 

- 영향력의 법칙을 통해서 부에 이를 수 있으며, 이때 규모, 중요도, 수입원은 장애가 된다.

 

- 영향력을 접근하려면 통제권을 쥐고 규모나 중요도라는 장애물을 깨부숴야 한다.

 

- 규모, 중요도, 수입원에 결함이 있을 경우 부의 창출에 이르는 길에 속도 제한이 걸리게 된다.

 

34. 시간을 쏟아붓지 않아도 돈이 되는 사업

 

- 시간과 분리되지 않는 사업은 직업이다.

 

- 시간을 쏟아 붓지 않아도 돈이 되는 사업은 시간의 계명을 충족시킨다.

 

- 시간의 계명을 충족시키려면 돈 나무 묘목에 기반을 둔 사업을 시작하거나돈 나무 묘목을 이식할 수 있는 사업을 하라.

 

35. 추월차선 5 계명을 만족시키는 사업 아이템

 

- 최고의 추월차선이라 5계명 - 통제, 진입, 필요, 시간, 규모-를 모두 만족시키는 것이다.

 

- 필요한 기반을 둔 사업이라고 가정했을 때 인터넷은 5계명을 압도적으로 만족시키므로 가장 빠른 고속도로라고 할 수 있다.

 

- 혁신이란 글쓰기, 발명, 서비스 등을 모두 포함하는 개방 도로다.

 

- 발명을 통해 성공하려면 유통이 반드시 필요하다.

 

- 단타 기반 사업은 의도적인 되풀이를 통해 홈런 사업으로 확장될 수 있다. 되풀이를 하면 규모를 장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36. 성공은 아이디어가 아닌 실행에 있다

 

- 기회란 타개책을 마련하기보다 기대치와 결과의 간극, 작은 불편, 문제점등을 포착하는 것이다.

 

- 경쟁이 당신의 길을 방해하게끔 해서는 안 된다.  경쟁은 어디에나 존재하므로 당신의 목표는 '더 잘하기'가 되어야 한다.

 

- 추월차선 성공은 아이디어가 아닌 실행에 있다.

 

-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사업가들 역시 엄청나게 뛰어난 아이디어로 시작하지 않았다. 이들은 기존의 콘셉트를 개선하거나 이를 더 많은 사람에게 제공했을 뿐이다.

 

- 단념은 꿈을 버릴 때나 하는 것이다.

 

37. 재무적 문맹 상태를 벗어나라

 

- 추월차선은 당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한 수단이다. 꿈을 이루려면 돈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 큰 목표는 목표를 이루는 세부사항들로 쪼개서 달성하라.

 

- 매일 조금씩 저축하면서 돈과 당신의 관계를 강화시킬 수 있다. 이것은 자유를 살 수 있는 소극적 시스템을 구축하고 함께 싸워 줄 병사를 하나 더 구하는 셈이 된다.

 

-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부가 아니라 소득을 증대시키기 위해 존재해야 한다. 부의 증대는 추월차선에 맡겨라.

 

- 재무적 문맹 상태를 벗어나기 못한다면 재무 왕국을 세우기 어려울 것이다.

 

- "생활수준을 소득 수준 보자 낮게 유지하라"는 규칙은 소득 수준에 관계없이 적용된다.

 

- 추월차선을 달리는 사람들에게 "생활수준을 소득 수준보다 낮게 유지하라"는 곧 소득을 증대시키라는 의미다.

 

- 재정 전문가는 재무적 문맹을 해결해 주지 않으며, 재무적 지식은 보험과 같다.

 

- 재무적 문맹 상태에 놓여 있으면 통제력을 잃게 된다. 특히 재정 자문가의 조언을 평가하는 과정에서 그렇다.

 

8장

당신의 실행력이 당신의 최고 속도다

 

38.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사람이 모든 것을 소유한다.

 

- 속도는 아이디어를 실행으로 변화시키는 것이다.

 

- 대부분의 사람들은 훌륭한 정보가 무가치해지도록 내버려 둔다.

 

- 성공적인 추월 차선식 사업은 체스 게임처럼 다차원적으로 운영된다. 1차원적인 사업은 가격에만 초점을 맞춘다.

 

- 아이디어는 가능 속도다. 실행은 실제 속도다.

 

- 당신의 블록버스터급 아이디어는 남들도 생각한다.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는 사람은아이디어의 주인이 아니다.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사람이 모든 것을 소유한다.

 

39. 최고의 사업계획은 실행실적이다

 

- 세상은 당신이 가야 하는 방향을 알려 준다.

 

- 겉만 번지르르한 사업계획은 쓸모없다.

 

- 세상 최고의 사업 계획은 실행 실적이다. 실행 실적은 사업 계획을  승인하는 역할을 한다.

 

- 실행 실정이 있다면 안 그랬던 사람들이 당신의 사업 계획을 보고 싶어 할 것이다.

 

- 사업에 투자를 받고 싶다면 행동을 취하고 눈에 보이는 실행 결과물을 만들어라.

 

- 투자자들은 지겹도록 분석만 해 놓은 아이디어 서가 아닌, 만질 수 있고 실제 존재하는 것에 투자할 가능성이 크다.

 

40. 고객에게 힘이 있다! 고객에게 충성하라!

 

- 불만은 고객의 마음을 간파할 수 있는 소중한 도구다.

 

- 변화에 대한 불만은 파악하기가 어렵고, 입증하거나 무효화하기 위한 추가적인 자료를 필요로 하기도 한다.

 

- 기대로 인한 불만은 당신의 회사나 마케팅 전략의 운영상 문제를 드러낸다.

 

- 훌륭한 고객 서비스는 고객의 낮은 기대를 긍정적으로 꺾는 것만큼 간단하다.

 

- 형편없는 서비스는 추월차선의 기회다.

 

- 만족한 고객은 당신의 회사를 공짜로 홍보해 주는 인적 자원 시스템이 될 수도 있다.

 

- 만족한 고객은 두 가지의 잔여 효과를 가져온다. 계속해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과 입소문을 통해 새로운 고객을 끌어 오는 것이다.

 

- 고객과 그들의 만족이 당신이 열망하는 모든 것에 대한 열쇠를 쥐고 있다.

 

- 커 보이지만 행동은 작게 하는 전략이 고객 서비스 기대 좌절을 긍정적으로 이끈다.

 

- 커 보이면 잠재 경쟁업체들이 겁을 먹고 도망갈 것이다.

 

41. 사업 파트너십은 결혼만큼 중요하다

 

- 사업 파트너십은 결혼만큼 중요하다.

 

- 당신의 회사에 대해 대중이 갖은 인식은 직원들에 달려 있다.

 

- 열성적인 고객 서비스는 단점을 극복할 수 있지만 열성적인 기능흔 형편없는 고객 서비스를 극복할 수 없다.

 

42. 경쟁사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

 

- 만약 당신이 경쟁사가 하는 것을 보고 베끼느라 바쁘다면 혁신하지 않는 것이다.

 

- 경쟁사는 잊어버리고 당신의 사업에만 집중해라.

 

- 경쟁사를 그들의 약점을 찾아 당신의 제품을 차별화하는데 활용해라.

 

43. 추월차선 비즈니스의 접근 포인트

 

- 브랜드를 만들어라. 차별화된 브랜드가 기업의 경쟁력이다.

 

- 브랜드의 성공 여부는 참신한 판매전략에 달려 있다. 견고하고 독특한 판매전략을 개발하라.

 

44. 부자가 되기 위해 기억해야 할 20가지

 

- 이 부분은 따로 포스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으로 부의 추월차선 써머리를 마치고 중요 내용은 다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이렇게 요약을 다루는 이유는 부의 추월차선을 읽으시고 나서 계속 보고 싶으실 때 책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스마트폰으로 시간 날 때마다 계속 보고 상기하시라고 포스팅합니다.

 

부의 추월차선을 운전하셔서 경제적 자유를 얻으시길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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