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서

부의추월차선에 부는 역풍

by 충쓰 2020. 3. 15.

역풍으로 작용하는 사람들에게 등을 돌려라

부의 추월차선을 읽게되면 어렵게 느껴지기도하고 읽으면서 드는 생각은 '두고두고 계속 읽어야 겠다'

입니다.
지금까지 살아오는 동안 체득한 습관을 쉽게 바꾸지 못 하기 때문에 읽고 또 읽어 부의 추월 차선을 타야 합니다.

용기와 결단이 필요 합니다.
아래에 나오는 라이트형제와 실베스터 스텔론처럼
되기 위해 지금의 나의 모습에선 변화가 반드시 필요 하다는 것을 느낍니다.

부의 추월 차선에 우는 역풍을 어떻게 이겨내는지 부의 추월차선을 통해 배우도록 하겠습니다,

추월 차선에 부는 역풍

인간이 만드러 내 발명품 중 가장 훌륭한 것은 비행기다.
비행기는 중력의 힘에 맞서고 심지어 물리 법칙마저 거스르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그렇게 무거운 물체가 어떻게 하늘을 날 수 있을까?
라이트 형제의 발명품이 대단한 이유는 단지 하늘을 날기 때문이 아니라 사회의 중력을 깨고 날아 올랐기 때문이다.

사회적 중력을 깨고 날자

"하늘을 나는 건 불가능해."
"너희들은 돌았어."
"시간 낭비야."
"멍청하긴."

비행기를 만드는 시도를 하기 전부터 라이트 형제는 사회적 역풍 즉, 모든 젊은이들이 같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사회적 조건으로부터 먼저 자유로워져야 했다.
다음은 추월 차선 포럼 홈페이지에 올라온 글이다.

유치원에 가서 아이들에게 노래할 줄 아는 사람이 몇 명이나 되냐고 물어보세요. 모두가 손을 번쩍 들 겁니다.
13년 후로 건너가서 이제는 어른이 된 그때의 아이들에게 같은 질문을 해 보세요. 몇 명만이 손을 들 겁니다.
무엇이 바뀐 걸까요? 유치원 아이들은 아무도 자기에게 노래를 못 한다고 하는 사람이 없어서 자기가 노래를 못한다고 하는 사람이 없어서 자기가 노래를 잘 한다고
믿었던 것뿐입니다.

 

정확한 표현이다. 우리는 회의론자들이 하는 말을 듣지 말아야한다. 그들은 이미 사회로부터 철저히 훈련받았기 때문이다. 사회는 끓임없이 부를 향해 달려가는 당신의 차에 역풍을 불어 댈 것이다. 비범한 부를 얻으려면 비범한
신념을 지녀야 한다.

역풍은 뒤돌아서 이용하라

역풍에 등을 돌리면 바람이 당신의 등을 밀어 준다. 추월차선을 달리고 가속을 얻으려면 당신이 가고자 하는 방향에 역풍으로 작용하는 사람들에게 등을 돌려야 한다.
당신은 사회적 중력의 힘과 기대로부터 자유로위져아한다.
이 중력의 힘에 유의하지 않으면 영원히 반복되는 평범한 인생의 늪에 빠져 허우적거리게 될 것이다. 아침에 일어나 회사에 갔다가 집으로 돌아오고, 밥을 먹고 드라마 몇 편을
본 후 잠이들고.....,그리고 매일매일 반복이다. 시간은 가고,
꿈은 죽어 간다. 남는 건 무엇인가? 늙고 병든 몸뿐이다.
누가 당신에게 역풍으로 작용하는가? 바로 아래와 같은 사람들이다.

1) 당신을 이해하지 못하는 친구들과 가족들
2) 서행차선 교리를 전퍼하는 교육기관
3) 부는 다른 사람의 이야기일 뿐이라고 믿도록 길들여진 부모님.
4) 집은 최고의 투자 자산이라고 주장하는 서행차선 구루들
5) 당신이 처한 환경

내가 연구했던 가장 성공적인 기업가 중 한명은 실베스터스텔론이었다. 그는 연기자로 잘 알려져 있지만 진정한 기업가이기도 하다. 그가 주연한 <록키>는 수백만 관객의 마음을 움직였고, 그는 자기가 제작한 영화를 유리한 조건에 팔았다.

인생의 승리자가 되자

 

실베스터스텔론은 영향력의 법칩을 아는 사람이었다.
그의 성공 스토리에서 두드러지는 요소 하나는 그가 '평범한'직업을 거부했다는 점이다. 그는 회사에 취직하면 직업의 중력으로부터 벗어나지 못해서 결국 자신의 꿈이 죽어 사라져 버릴 것이라 말했었다. 그는 회사라는 환경이 역풍으로 작용하리라는 사실을 알았다.

지금에 처한 환경이 각자 다르지만 부의 추월 차선을 타는 방법은 다르지 않습니다. 앞으로 변화되는 모습을 기대합니다. 그리고 바뀌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부의 추월 차선에 부는 역풍에 대하는 태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선한댓글 그리고 구독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