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서

시간을 만드는 기술 Time Management

by 충쓰 2020. 3. 1.

박지현엮음 새희망 출판사

2부

"시간을 만드는 기술에 나오는 시간관리법 보다
성공을 위한 습관 위주로 정리 하게 되었습니다.
성공습관이 더욱 와닿는 듯 합니다."

시간을 절약하는 15가지 비법

1. 책상은 깔끔하게 정리 정돈한다.

2. 스케쥴을 짜고 우선 순위를 정하는 시간을 따로 마련한다.

3. 무슨 일이든지 미루지 말고 바로 한다.

4. 최고로 능률이 오르는 시간에는 가장 소중한 일을 한다.

5. 자잘한 업무를 묶어서 한꺼번에 처리한다.

6. 창조적인 업무와 단순 업무는 분리해서 처리한다.

7. 한 가지 일을 시작하면 그 일을 끝낸 후에 다른 일을 시작한다.

8. 업무에 대한 자신만의 마감 시간을 정해 놓는다.

9. 검토한 자료와 검토하지 않은 자료는 분리해 둔다.

10. 개인적인 대화나 전화는 점심시간으로 미룬다.

11.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마다 수첩이나 휴대전화 등에 메모한다.

12. 오전과 오후 한 번씩 '10분 휴식'을 가진다.

13. 약속 시간보다 10분 일찍 도착한다.

14. 정말 원하는 것을 하기 위해 꾸준히 시간을 내려고 노력한다.

15. 시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 항상 노력한다.

무슨 일이든지 미루지 말고 바로 한다

메모 잘 하는 요령 7가지

1. 관찰력이 보배다. 주의깊게 관찰하라.

2. 때와 장소 불문이다. 언제 어디서든 메모하라.

3. 메모는 나만의 언어다. 기호와 암호를 활용하라.

4. 기억하기 위해 메모한다. 중요 사항은 눈에 띄게 메모하라.

5. 메모는 데이터베이스다. 메모지 말고 노트에 메모하라.

6. 메모에 메모를 거듭하라.

7. 주기적으로 메모를 정리하라.

기억하기 위해 메모한다

자녀들에게 가르치는 말하기 습관 10가지

1. 여러 가지 인사말을 가르치세요.

2. 말 배울 때부터 존댓말을 가르치세요.

3. 남의 말을 경청하게 하세요.

4. 자녀의 말을 끝까지 들어 주세요.

5. 상대방을 보면서 이야기하도록 가르치세요.

6. 생각이나 견해를 말하게 하세요.

7. 때와 장소에 맞게 말하도록 하세요.

8. 울음이나 침묵이 아닌, 말로 의사를 표현하도록 하세요.

9. 고운말을 쓰게 하세요.

10. 다양한 주제를 갖고 대화하세요.

남의 말을 경청하게 하세요

창의력을 높이는 7가지 방법

1. 항상 새로운 것을 배우고 시도하라.

2. 고정관념에 도전하라.

3. 연습하고 또 연습하라.

4. 무엇을 배우든 쓸모를 강구하라.

5. 지식을 공유하라. 더많은 지식을 얻게 된다.

6. 문제 해결책을 고르지 말고 새로 만들어 내라.

7. 머리를 써라. 머리를 자주 쓰면 좋아진다.

머리를 써라

좋은 대인관계를 위한 10계명

1. 가벼운 이야기를 항상 준비한다.

2. 내가 하고 싶은 얘기는 상대방의 얘기를 들어가며 나중에 한다.

3. 도움이 필요할 때는 당당하게 요청한다.

4. '안 된다' 대신 '노력하겠다'. '잘 모르겠다' 대신 '한번 알아보겠다'고 말한다.

5. 결정을 강요하지 않는다. 마음이 움직일 때까지 기다린다.

6. 상황에 따라 말을 늘이기도 하고 줄이기도 한다.

7. 상대를 바라보며 말하고, 간간이 맞장구도 친다.

8. 때와 장소에 맞는 옷차림과 태도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갖는다.

9. 거절할 때는 그 자리에서 정확하고 정중하게 한다

10. 잘못한 일에 대해서만 지적하되 개선의 여지를 준다.

'안 된다' 대신 '노력하겠다'. '잘 모르겠다' 대신 '한번 알아보겠다'고 말한다

매일 실천하는 5가지 건강 습관

1. 하루에 한 번 변을 본다.

2. 하루에 열 번 활짝 웃는다.

3. 하루에 백 자 이상 자신만의 생각을 기록한다.

4. 하루에 천 자 이상 책을 읽는다

5. 하루에 만 보 이상 걷는다.

하루에 열 번 활짝 웃는다

칭찬을 잘 하는 10가지 방법

1. 즉시 칭찬하라.

2. 구체적으로 칭찬하라.

3. 공개적으로 칭찬하라.

4. 과정을 칭찬하라.

5. 친밀감을 갖고 칭찬하라.

6. 진실한 마음으로 칭찬하라.

7. 발상을 전환하여 칭찬하라.

8. 칭찬할 수 없을 때는 격려하라.

9. 난처한 일이 생기면 화제를 돌려라.

10. 자신을 칭찬하는 습관을 들여라.

자신을 칭찬하는 습관을 들여라

80/20 의 법칙을 기억하라

1. 20%의 인구가 80%의 돈을 가지고 있다.

2. 20%의 노동자가 80%의 일을 하고 있다.

3. 전체 제품 중 20%의 품목에서 전체 매출액의 80%가 나온다.

4. 전체 고객 중 20%가 전체 매출액의 80%를 구매한다.

80/20 법칙의 요점은 '핵심적인 소수가 큰 일을 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것은 다음과 같은 실천을 강조한다.

1. 가장 잘 할 수 있는 부분에만 집중하라.

2. 여유시간에 대한 죄의식을 버려라.

3. 가치가 낮은 활동을 중단하라.

20%의 인구가 80%의 돈을 가지고 있다.

라틴아메리가에는 재미있는 건배 인사말이 있다.
"건강과 돈, 그리고 생활을 즐기는 시간이 주어지길"
여가를 즐기기 위한 시간을 갖는 것은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목적의 하나다.
내가 이 책을 쓴 것도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이다.
지금 바로 당신이 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을 쓰고 목표를 정해라.
될 수 있는 한 자세하게 써라.
이렇게 하면 실제로 시작하기 전보다
목표를 정함으로써 훨씬 여유가
생겼음을 느끼게 될 것이다.
시간을 절약해
여가를 즐기자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댓글